미쓰비시(미스비시,미쯔비시,mitsubishi)
재팬아웃01
0
2612
0
0
2019.07.22 13:50

일본 3대 재벌 기업 집단 중 하나이다. 나머지 두 회사는 스미토모, 미쓰이. 상징적인 요소가 스미토모가 결속, 미쓰이가 사람이라면 미쓰비시는 이른바 '조직의 미쓰비시'라 일컬어진다.
로고는 3개의 마름모로 미쓰비시의 한자 석삼(三), 식물 마름 릉(菱)의 잎사귀를 그대로 로고로 만들어놨다. 세 개의 다이아몬드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는데, 창업자 이와사키 야타로의 출신 번인 토사 번의 번주였던 야마우치 집안의 가몬(일본) 三つ柏紋(세 장의 떡갈나무 잎사귀) 문양 배치를 마름 잎으로 바꿔서 본따 만든 거다.
3대 재벌 중 가장 대외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기도 하다. 스미토모나 미쓰이가 소비재 계열사에 그룹명을 쓰는 경우가 없는 반면, 미쓰비시에 소속된 기업들은 공통된 3가지 강령을 공유하는 등, 기업 간의 유대관계가 깊고 따라서 미쓰비시 브랜드를 강하게 어필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이 영향을 미친 듯하다. 일본 중공업의 역사이자 상징격인 기업이기도 하다.
한국에 잘 알려진 전범기업이며, 아직까지도 일본 방위산업의 중추를 담당하는 기업이기도 하다. 이이다 요타로 전 미쓰비시 중공업 회장은 "방위산업에서 일본에 도움이 되지 않으면 미쓰비시의 존재 이유는 없다"고 발언하였다.
로고는 3개의 마름모로 미쓰비시의 한자 석삼(三), 식물 마름 릉(菱)의 잎사귀를 그대로 로고로 만들어놨다. 세 개의 다이아몬드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는데, 창업자 이와사키 야타로의 출신 번인 토사 번의 번주였던 야마우치 집안의 가몬(일본) 三つ柏紋(세 장의 떡갈나무 잎사귀) 문양 배치를 마름 잎으로 바꿔서 본따 만든 거다.
3대 재벌 중 가장 대외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기도 하다. 스미토모나 미쓰이가 소비재 계열사에 그룹명을 쓰는 경우가 없는 반면, 미쓰비시에 소속된 기업들은 공통된 3가지 강령을 공유하는 등, 기업 간의 유대관계가 깊고 따라서 미쓰비시 브랜드를 강하게 어필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이 영향을 미친 듯하다. 일본 중공업의 역사이자 상징격인 기업이기도 하다.
한국에 잘 알려진 전범기업이며, 아직까지도 일본 방위산업의 중추를 담당하는 기업이기도 하다. 이이다 요타로 전 미쓰비시 중공업 회장은 "방위산업에서 일본에 도움이 되지 않으면 미쓰비시의 존재 이유는 없다"고 발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