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asahi)
재팬아웃01
0
5021
0
0
2019.07.22 14:54
アサヒビール
일본 맥주 회사. 드라이 맥주인 아사히 슈퍼 드라이는 일본에서 최고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본사는 도쿄에 있으며, 스미다 강변에 떡하니 있는 본사 건물도 맥주색인 금색이며, 윗부분의 흰색은 맥주거품을 형상화한 것. 약간 63빌딩같기도... 그리고 옆에는 화염을 형상화한 건물이 있는데, 모양때문인지 똥빌딩(ウンコビル)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이 붙었다.
1889년 창업하였고 1906년 삿포로 맥주, 일본맥주(주명 에비스)와 병합하여 대일본맥주가 되었다. 전후 1949년에 과도경제력집중배제법으로 분리된 이후에도 삿포로가 잘 나가는 동안 쩌리신세를 면치 못하다가 위에도 언급했듯 슈퍼 드라이를 출시하여 일본 열도에 페일 라거 열풍을 휘몰아치며 삿포로를 밀어내고 기린맥주의 뒤를 잇는 맥주업계 2위자리를 가져간다. 다만 슈퍼 드라이로 인해 일본 열도 전체에 페일 라거가 드라이맥주 맛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자리잡게 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으며, 드라이 맥주 자체는 맥주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맥주를 모독하는 물건 취급받는다. 자세한 것은 드라이 맥주 항목참고.
최근에는 그롤쉬, 페로니 등 각 유럽에 있는 맥주 회사를 사들이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2016년에는 체코의 필스너 우르켈 외 동유럽 맥주 5개 브랜드 9조원대에 사들이는 등 공격적인 경영으로 나아가고 있다.
워낙에 세계적으로 많이 팔려서 전세계의 양조장과 연결되어 있다. 한국 할인매장에는 중국산도 들어온다.
자회사로는 소프트 드링크를 생산하는 아사히 음료가 있다. 대표적인게 미츠야 사이다.
그외에 차음료로 인기 많은 쥬로쿠챠(十六茶)와 일본 국민음료인 칼피스, 캔커피 WONDA, 기타 기능성 음료나 청량음료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일본 맥주 회사. 드라이 맥주인 아사히 슈퍼 드라이는 일본에서 최고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본사는 도쿄에 있으며, 스미다 강변에 떡하니 있는 본사 건물도 맥주색인 금색이며, 윗부분의 흰색은 맥주거품을 형상화한 것. 약간 63빌딩같기도... 그리고 옆에는 화염을 형상화한 건물이 있는데, 모양때문인지 똥빌딩(ウンコビル)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이 붙었다.
1889년 창업하였고 1906년 삿포로 맥주, 일본맥주(주명 에비스)와 병합하여 대일본맥주가 되었다. 전후 1949년에 과도경제력집중배제법으로 분리된 이후에도 삿포로가 잘 나가는 동안 쩌리신세를 면치 못하다가 위에도 언급했듯 슈퍼 드라이를 출시하여 일본 열도에 페일 라거 열풍을 휘몰아치며 삿포로를 밀어내고 기린맥주의 뒤를 잇는 맥주업계 2위자리를 가져간다. 다만 슈퍼 드라이로 인해 일본 열도 전체에 페일 라거가 드라이맥주 맛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자리잡게 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으며, 드라이 맥주 자체는 맥주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맥주를 모독하는 물건 취급받는다. 자세한 것은 드라이 맥주 항목참고.
최근에는 그롤쉬, 페로니 등 각 유럽에 있는 맥주 회사를 사들이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2016년에는 체코의 필스너 우르켈 외 동유럽 맥주 5개 브랜드 9조원대에 사들이는 등 공격적인 경영으로 나아가고 있다.
워낙에 세계적으로 많이 팔려서 전세계의 양조장과 연결되어 있다. 한국 할인매장에는 중국산도 들어온다.
자회사로는 소프트 드링크를 생산하는 아사히 음료가 있다. 대표적인게 미츠야 사이다.
그외에 차음료로 인기 많은 쥬로쿠챠(十六茶)와 일본 국민음료인 칼피스, 캔커피 WONDA, 기타 기능성 음료나 청량음료 등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