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suzuki)
최고관리자
0
6886
0
0
2019.07.22 11:47
일본의 유명 자동차/오토바이 제조 회사 중 하나. 자동차 제조 부분의 경우, 대한민국 내에서는 별로 유명하지 않은 편이고 일본 내에서도 토요타나 닛산 등등에 치여 그리 점유율이 높진 않다. 오히려 자동차 보다 오토바이가 더 유명한 편.
겉보기에는 일본의 그저 그런 중소기업이긴 해도, 실제론 도요타의 자회사인 다이하츠와 함께 일본 경차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순매출이 자그마치 3조엔이다. 그 비결은 고속 압축성장 경계, 악착같은 절약과 경량화라고. 그리고 공밀레를 아주 선호하는 회사다(...) 더불어 80세의 어르신(스즈키 오사무)이 CEO를 맡고 있는 회사다.
인도에서는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다. 인도 마루티와의 합작사인 마루티 스즈키를 통해 진출했으며 현재 인도에서 절반이 넘는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인도 승용차시장의 지배자로서 인도 자동차시장에서 마루티 스즈키가 연간 144만대 (47% 점유율)로 1위, 현대자동차가 51만대 (17%) 로 2위, 마힌드라가 8%로 3위, 타타자동차가 6%로 4위를 점하고 있다.다들 뭔가 익숙하다 거의 스즈키는 인도의 국민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 때 효성과 함께 '효성스즈끼'라는 이름으로 오토바이를 판매하기도 했다. '대림혼다'와 비슷한 방식. 그런데 폭스바겐이 대주주였던 적이 있다가 2015년에 폭스바겐 측과 지분관계를 청산했다.
겉보기에는 일본의 그저 그런 중소기업이긴 해도, 실제론 도요타의 자회사인 다이하츠와 함께 일본 경차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순매출이 자그마치 3조엔이다. 그 비결은 고속 압축성장 경계, 악착같은 절약과 경량화라고. 그리고 공밀레를 아주 선호하는 회사다(...) 더불어 80세의 어르신(스즈키 오사무)이 CEO를 맡고 있는 회사다.
인도에서는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다. 인도 마루티와의 합작사인 마루티 스즈키를 통해 진출했으며 현재 인도에서 절반이 넘는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인도 승용차시장의 지배자로서 인도 자동차시장에서 마루티 스즈키가 연간 144만대 (47% 점유율)로 1위, 현대자동차가 51만대 (17%) 로 2위, 마힌드라가 8%로 3위, 타타자동차가 6%로 4위를 점하고 있다.다들 뭔가 익숙하다 거의 스즈키는 인도의 국민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 때 효성과 함께 '효성스즈끼'라는 이름으로 오토바이를 판매하기도 했다. '대림혼다'와 비슷한 방식. 그런데 폭스바겐이 대주주였던 적이 있다가 2015년에 폭스바겐 측과 지분관계를 청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