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CBR 시리즈
재팬아웃
0
5958
0
0
2019.07.27 16:48
CBR 125R
CBR 250RR - 250cc 주제에 4기통인지라 각 기통이 60cc(일반적인 요구르트병)수준이며 최대 19500RPM까지 돌리는 녀석이다.
CBR 250R - 2011년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250cc급 바이크. 기존의 4기통에서 단기통으로 나오면서 연료효율을 늘리고 최대출력을 낮춘 엔트리급 바이크이다.
CBR 300R - 2014년 CBR250R을 밀어내고 새롭게 등장한 혼다의 레플리카 모델. 배기량이 286cc로 증가하면서 출력이 30.8마력으로 상승했다. 기존 CBR250R에서 아쉬웠던 저중속대가 많이 보강됐다는 평. 배기량의 변화와 관련된 것 이외에는 이렇다할 큰 변화점은 없다. 외관의 변화는 있었지만 기존에 250R이 가지고 있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전혀 개선된 바가 없다는 의견이 있다. 덕분에 경쟁사 야마하 YZF-R3의 수냉2기통+ABS+저가공세에 털리고있다 CBR 250R vs 300R 비교 리뷰영상 참고
CBR 400F
CBR 400RR
CBR 500R/400R
CBR 600F
CBR 600F SPORT
CBR 600F4
CBR 600F4i
CBR 600RR
CBR 650F - 혼다코리아가 CBR 600RR 판매량 감소를 이유로 CBR 600RR의 수입을 중단하고 들여온 대체 차종. 그러나 CBR 650F와 CBR 600RR는 포지션, 기어비, 서스펜션, 엔진 세팅 등에서 많은 차이점이 있는, 성향이 다른 기종이다. 자동차로 따지면 CBR 600RR은 스포츠카, CBR 650F는 스포츠 세단이라고 비유 할 수 있다. CBR 600RR은 15년에 단종되었다. 이유는 환경규제이다.
CBR 650R - 2019년 발매되는 CBR650F의 다음 세대이다. 650F에서 단점으로 지적된 계기판, 부실한 전자장비 등이 개선되어 신형 계기판, ABS, TCS, 슬리퍼 클러치, 더 가벼운 차대, 더 높은 RPM과 압축비의 엔진을 장착하였다. CB650R과 차대를 공유한다.
CBR 900RR - 1세대 CBR 파이어블레이드. 7세대부터는 1000RR 시리즈로 불린다.
CBR 1000F
CBR 1000F DUAL CAB
CBR 1000RR
CBR 1100XX 슈퍼 블랙버드 - 세계 최초로 300km/h를 넘은 바이크다. 단 계기판상의 300km/h을 넘은 것이다 [52]
X11 - CBR 1100XX의 네이키드 버전
CBX - 세계 최초의 직렬 6기통 공냉식 엔진을 단 바이크. 배기량은 1047cc로 최고속은 200km/h를 겨우 넘기는 바이크이나 애초에 실험적인 성격이 강한 바이크로 1978년대 처음 만들어졌고 이 당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만큼 늘어난 엔진이 차체를 넘어 무릎을 가릴정도로 큰 엔진이 특징이다. 이 바이크는 이미 미국에서도 1982년에 단종돼 국내에선 볼 수 없지만 구글에서 찾아보면 여러 가지 모습이 나왔는데 이 중 6개의 머플러를 단 튜닝차량이 나온 만큼 컬트적인 인기가 있는 차량이다. 단 이미 바이크로서도 할아버지라 불릴 만큼 오래된 바이크라 장치들이 옛날 느낌이 많이 난다.
CBR 250RR - 250cc 주제에 4기통인지라 각 기통이 60cc(일반적인 요구르트병)수준이며 최대 19500RPM까지 돌리는 녀석이다.
CBR 250R - 2011년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250cc급 바이크. 기존의 4기통에서 단기통으로 나오면서 연료효율을 늘리고 최대출력을 낮춘 엔트리급 바이크이다.
CBR 300R - 2014년 CBR250R을 밀어내고 새롭게 등장한 혼다의 레플리카 모델. 배기량이 286cc로 증가하면서 출력이 30.8마력으로 상승했다. 기존 CBR250R에서 아쉬웠던 저중속대가 많이 보강됐다는 평. 배기량의 변화와 관련된 것 이외에는 이렇다할 큰 변화점은 없다. 외관의 변화는 있었지만 기존에 250R이 가지고 있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전혀 개선된 바가 없다는 의견이 있다. 덕분에 경쟁사 야마하 YZF-R3의 수냉2기통+ABS+저가공세에 털리고있다 CBR 250R vs 300R 비교 리뷰영상 참고
CBR 400F
CBR 400RR
CBR 500R/400R
CBR 600F
CBR 600F SPORT
CBR 600F4
CBR 600F4i
CBR 600RR
CBR 650F - 혼다코리아가 CBR 600RR 판매량 감소를 이유로 CBR 600RR의 수입을 중단하고 들여온 대체 차종. 그러나 CBR 650F와 CBR 600RR는 포지션, 기어비, 서스펜션, 엔진 세팅 등에서 많은 차이점이 있는, 성향이 다른 기종이다. 자동차로 따지면 CBR 600RR은 스포츠카, CBR 650F는 스포츠 세단이라고 비유 할 수 있다. CBR 600RR은 15년에 단종되었다. 이유는 환경규제이다.
CBR 650R - 2019년 발매되는 CBR650F의 다음 세대이다. 650F에서 단점으로 지적된 계기판, 부실한 전자장비 등이 개선되어 신형 계기판, ABS, TCS, 슬리퍼 클러치, 더 가벼운 차대, 더 높은 RPM과 압축비의 엔진을 장착하였다. CB650R과 차대를 공유한다.
CBR 900RR - 1세대 CBR 파이어블레이드. 7세대부터는 1000RR 시리즈로 불린다.
CBR 1000F
CBR 1000F DUAL CAB
CBR 1000RR
CBR 1100XX 슈퍼 블랙버드 - 세계 최초로 300km/h를 넘은 바이크다. 단 계기판상의 300km/h을 넘은 것이다 [52]
X11 - CBR 1100XX의 네이키드 버전
CBX - 세계 최초의 직렬 6기통 공냉식 엔진을 단 바이크. 배기량은 1047cc로 최고속은 200km/h를 겨우 넘기는 바이크이나 애초에 실험적인 성격이 강한 바이크로 1978년대 처음 만들어졌고 이 당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만큼 늘어난 엔진이 차체를 넘어 무릎을 가릴정도로 큰 엔진이 특징이다. 이 바이크는 이미 미국에서도 1982년에 단종돼 국내에선 볼 수 없지만 구글에서 찾아보면 여러 가지 모습이 나왔는데 이 중 6개의 머플러를 단 튜닝차량이 나온 만큼 컬트적인 인기가 있는 차량이다. 단 이미 바이크로서도 할아버지라 불릴 만큼 오래된 바이크라 장치들이 옛날 느낌이 많이 난다.